아직 정정기간이 아니기 때문에 등록할 때 수강신청 했던 과목들입니다.
수강신청 정정 기간에 관한 것은 이 전 포스팅에 올렸었던 내용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방통대 입학, 등록, 수강신청, 수강신청변경 뭐가뭔지 그냥 지나갔다
이번(2023학년도)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보건환경학과로 3학년 편입하게 되었다. 일단 목표는 자격증을 최대한 많이 취득하는 것이 목표긴 한데 얼마나 취득하게 될지 또 얼마만큼의 성과를 거두
profogolgye.tistory.com
수강신청 하는 과정은 또 일반 대학과 다른 부분이 있는데 한 번 알아볼까요?
1. 수강지정교과목이란 것이 있다.
수강지정교과목이란 말 그대로 각 학과에서 수강신청 전에 이수 과목을 미리 지정해 두는 교과목입니다.
교육과정에 도움 되는 과목이라는 생각이 들긴 하지만 편입하자마자 전부 3학년 과목으로 듣기에는 많이 부담이 있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참고로 보건환경학과의 3학년 편입생 수강지정교과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두 자격증 획득에 필요한 과목들이긴 합니다만
편입생의 가장 큰 장점은 교양과목을 많이 들을 필요 없이 전공을 많이 들을 수 있다는 것!!
우선은 3학년으로 편입해서 들어왔다고 위 과목을 다 듣기보다는 1, 2학년 과목을 듣고 나중에 들어도 늦지 않겠다는(교양과목을 적게 들으니 수강신청에 여유가 있으므로) 생각에 이번에는 다음과 같이 수강신청을 했습니다.
2. 수강지정과목포함 수강신청
다른 3학년 보건환경학과 편입생 분의 글을 참고해서(글이 어디에 있는지는 못 찾겠습니다..ㅠㅠ) 위와 같이 수강신청을 했습니다. 아직 완료단계는 아니지만 거의 90% 위 과목대로 수강을 할 것 같네요
3. 수강지정과목 수정, 정정 없이 그대로 가면 그대로 수강신청 됩니다.
혹시라도 바빠서 정정 없이 그대로 두시면 1번 문단의 사진에 나와있는 수강지정과목 그대로 수강신청이 완료되니
필히 수강신청 정정기간에 원하는 과목으로 정정을 하거나 등록 전에 본인이 원하는 과목으로 수강신청을 진행해야 됩니다.(뭐 이 부분은 이미 기간이 지난 관계로 자세히 다루진 않도록 하겠습니다.)
4. 수강신청은 온전히 본인의 몫.
다른 분들의 글과 먼저 입학하신 분들의 의견을 참고해서 수강신청을 해도 결국 선택은 자신의 몫이기 때문에 수강신청, 정정은 신중하게 하는 게 중요합니다.
전년도와 달리 담당 교수님이 바뀔 수도 있고 낮은 확률이지만 커리큘럼이나 교재가 바뀌는 경우도 있으니 꼭 수강신청은 신중히, 선택과 책임은 온전히 본인 몫이라는 걸 인지하고 수강신청 하면 좋겠습니다. 물론 저도 해당하는 경우긴 합니다.
아직 개강까지 보름도 넘게 남아있지만 교재구매와 같은 생소한 일이 남아 있는데
그것도 나중에 과정을 겪게 되면 하나하나 자료를 남겨두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일상다반사 > 방통대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방통대 입학, 등록, 수강신청, 수강신청변경 뭐가뭔지 그냥 지나갔다 (1) | 2023.02.05 |
---|